컨텐츠 바로가기 영역
주메뉴로 바로가기
본문으로 바로가기

정책/성과

2020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 개최

 

2020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 개최

- 1월 6일부터 22일까지 2개 권역에서 연구자와 소통 -

 

□ 과학기술정보통신부(장관 최기영, 이하 ‘과기정통부’)는 산업통상자원부, 중소벤처기업부 등 연구개발(R&D) 사업을 수행하는 10개 중앙행정기관과 합동으로, 2020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1월 6일부터22일까지 2개 권역에서 개최한다.

※ (수도권) ’20.1.6(월)~1.8(수), 서울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
(중부권) ’20.1.20(월)~1.22(수),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

 

o 이번 설명회는 지난 12월 국회에서 확정된 2020년도 정부연구개발 예산(24.2조원)에 대해주요 부처의 연구개발 사업 주요내용 및 세부 추진계획을 산‧학‧연 연구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한 자리이다.

 

o 권역별로 설명회 첫 날(6일, 20일)은 과기정통부 및 교육부에서 연구개발 사업 내용 및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하며, 둘째 날(7일, 21일)은 산업통상자원부, 중소벤처기업부, 보건복지부,셋째 날(8일, 22일)은 농림축산식품부‧농촌진흥청‧산림청, 국토교통부, 해양수산부, 환경부의 순서로 발표가 이루어진다.

 

o 아울러 부처 사업설명 이외에도 ’20년도 정부 R&D 예산 주요내용, 소재‧부품‧장비분야 연구개발 후속계획 및 정부 지원시책, 정부 R&D주요 제도개선 사항 등 주요 핵심정책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.

 

□ 특히 올해는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고치인 24.2조 원으로 확정됨에 따라 연구현장의 책임감과 역할 확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로,

 

o 합동설명회 첫날인 6일(월)에 과기정통부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직접 참석하여 정부 연구개발 예산 확대의 의미를 참석자들에게 전달하고, 동료 연구자로서 참석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.

 

o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“올해 정부 연구개발 예산이 역대 최고치인 24.2조 원으로 확대된 것은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확충하겠다는 정부와 과학기술계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”이라고 밝히면서,

 

o “연구자들의 어깨 위에 우리의 미래가 달린 만큼 연구자들이 마음껏 연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”임을 강조하고, 연구자들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창의적인 연구에 도전하고, 국민의 기대와 신뢰에 부응하는 성과를 창출토록 독려하였다.

 

□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홈페이지에서 (www.kistep.re.kr) 확인할 수 있고, 설명회 참석을 위한 별도의 사전 신청절차는 없으며 실시간 인터넷 생중계* 서비스도 제공된다.

* 인터넷생중계(1.6∼1.8) : http://www.castmedia.kr/live/kistep (웹)
http://www.castmedia.kr/m/kistep (모바일)

 

o 부처별 연구관리 전문기관은 행사장에 별도의 상담 부스를 마련하여, 연구자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.

 

 

 

☞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