컨텐츠 바로가기 영역
주메뉴로 바로가기
본문으로 바로가기

정책/성과

의료기기 안전관리 혁신을 위한 미래전략 수립 추진


의료기기 안전관리 혁신을 위한 미래전략 수립 추진

산·학·관 협업과 열린 소통을 위한 ‘의료기기 미래전략 회의(포럼)’ 발족

 

□ 식품의약품안전처(이의경 처장)는 변화하는 미래 환경에 대비하고 의료기기의 안전관리 체계와 산업 발전방향을 모색하기 위한 ‘의료기기 미래전략 포럼’ 발족식을 9월 25일 개최하였습니다.

 ○ 이번 포럼은 비대면 수요 증가, 첨단의료기기 개발 가속화 등 코로나19 이후 급변하고 있는 의료기기 분야 전반에 대해 정부‧산업계‧학계가 함께 논의하는 자리를 마련하기 위해 추진하였습니다.

 

□ 새롭게 발족하는 ‘의료기기 미래전략 포럼’은 각 분야의 민간 전문가와 식약처로 구성된 5개 분과*로 운영하고 연 2회 전체회의를 개최할 예정입니다.

    * ▲정책총괄분과 ▲허가‧심사분과 ▲GMP분과 ▲안전평가분과 ▲첨단‧혁신의료기기분과

 ○ 이번 발족식에서는 코로나19 상황을 고려하여 온라인 비대면 방식으로 진행되며, 포럼의 취지 및 운영 방향을 발표하였습니다.

   - 아울러, 현재 식약처가 추진 중인 ‘의료기기 안전관리 혁신 추진과제’를 발표하며, “의료기기 안전관리체계 혁신 및 산업경쟁력 제고를 통한 국민 안심 의료기기 강국 도약” 비전을 소개하는 자리도 마련하였습니다.


□ 이의경 처장은 “이번 포럼이 산업계, 학계 및 정부가 포스트코로나 시대의 신(新) 규제환경에 대응하기 위한 미래전략을 모색하고 글로벌 리더십을 강화할 수 있는 정책 논의의 장이 되기를 기대한다”면서,

 ○ “앞으로도 적극 행정을 통해 다양한 소통의 창구를 마련하여 국민 안전 강화와 동시에 국내 의료기기 산업의 경쟁력 제고를 위한 환경이 조성될 수 있도록 노력하겠다”라고 밝혔습니다.


 

...................(계속)

 

☞ 자세한 내용은 내용바로가기 또는 첨부파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
 

 

 

 
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