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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19로 인한 미국 국민의 소비패턴 변화

 

BioINwatch(BioIN+Issue+Watch): 20-30

코로나19로 인한 미국 국민의 소비패턴 변화

 

 

◇ 현재 전 세계에 대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는 미국의 일상생활을 크게 바꾸어 미국 경제 전반에 대한 격변을 예고   

 

▸주요 출처 : The New York Times, How the Virus Transformed the Way Americans Spend Their Money, 2020. 4. 11

 

 

 코로나19로 인한 미국 정부의 국가비상사태 선언 이후, 몇 주 만에 소비자들의 지출방식에 급격한 변화 감지
 
 ○ 뉴욕타임즈는 미국 내 약 6백만 명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구매형태를 추적하고 분석한 결과를 보도  
 - 이번 분석에는 현금 거래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모든 구매 형태가 반영되지는 않았지만, 코로나19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
 
 ○ Walmart, Amazon 및 Uber Eats와 같은 온라인 판매를 하는 온라인 소매업에 대한 지출은 증가하였으나, 오프라인, 대면 방식의 많은 업종에 대한 지출이 감소  
 - 특히, 온라인 쇼핑, 게임회사, 음식 배달업, Netflix와 같은 스트리밍 산업의 지출이 크게 증가  
 - 반면에 항공, 크루즈와 같은 여행 산업, 영화관, 피트니스 등 헬스장 이용은 급격한 지출 감소가 나타남
 
 ○ 소비자들의 소비 형태는 기업의 생존과 고용상황을 결정할 것이며, 앞으로 몇 달 동안 소비자 지출은 계속 변할 수 있음을 시사
 
 
< 미국 내 신용 및 직불카드 지출의 패턴 변화 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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¶ 본 차트는 뉴욕 타임즈가 Earnest Research사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작성, 원 크기는 판매규모를 반영
 

 

코로나19 영향으로 소비패턴의 변화가 나타난 다양한 사례를 소개

 

 

○ 집에서 요리가 가능한 식료품 판매 증가  

 - 식당이 문을 닫고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기 시작하면서 식료품의 수요가 급증하고, 온라인 식료품 배달 서비스 및 가정 간편식 관련 회사가 가장 큰 혜택을 받은 산업 중 하나로 부각    

  ※ 3월 18일에 끝난 7일 동안 식료품 판매는 전년 대비 79% 증가 

 

 

○ 외출 및 타 지역(국가) 이동 제한 혹은 금지로 여행 지출 급감  

  - 항공사, 호텔, 크루즈 및 렌터카에 대한 지출이 거의 중단되었으며, Expedia, Airbnb, Priceline과 같은 온라인 여행 예약 판매도 급감    

  ※ 지난달 여행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% 감소 

 

 

○ 전반적인 외식산업 위축  

 - 대부분의 식당에서 앉아서 식사하는(Sit down) 서비스를 중단하라는 명령으로 맥도날드 등 패스트푸드 회사 및 고급식당들이 직격탄, 그러나 Seamless와 같이 테이크아웃을 제공하는 회사의 판매는 급증    

  ※ 외식산업은 실업자 급증의 원인인 동시에 국가경제에 큰 문제가 될 것으로 예측

 

 

 ○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명암이 교차  

  - 영화관, 테마파크, 클럽과 콘서트홀은 모두 소비가 감소하는 추세이나, Nintendo와 같은 온라인 비디오게임 회사에 대한 지출이 급증    

   ※ Netflix를 포함한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익이 증대

 

...................(계속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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