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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향

2019 화장품 정책설명회 발표자료


2019 화장품 정책설명회 발표자료



목차


1. '19~' 20년 주요 정책 개요

2. 맞춤형화장품 판매업 및 조제관리사 시험

3. '신규 전환품목[화장비누, 흑채, 제모왁스] 관리방안

4.천연, 유기농화장품 기준 및 인증

5. 화장품 안전기준 및 표시, 광고 개정사항

6. 표시광고 자문 드 업계 지원


1)맞춤형화장품의 정의


- 판매장에서 고객 개인별 피부 특성이나 색, 향 등의 기호, 요구를 반영하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을 가진 자가

- 화장품의 내용물을 소분하거나

-화장품의 내용물에 다른 화장품의 내용물 또는 식약처장이 정하는 연료를 혼합한 화장품


2) 추진배경


* 맞춤형 화장품 제도 도입 취지

-개인의 가치가 강조되는 사회, 문화적 환경 변화에 따라 개인 맞춤형 상품,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소비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도입

-당시 화장품법에서는 판매장에서의 혼합,소분을 금지하고 있어 이를 허용하기 위한 별도의 제도 신설 필요


...................(계속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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